궁금하신 사항을 아래 문의 내용에 입력해주시면
보다 빠르게 전화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
WORLDPLANT DENTAL CLINIC
| 턱에서 딱딱 소리 나세요? 작성일 | 2025.11.28 작성자 | 관리자 |
|---|
|
안녕하세요. 월드플란트치과의원입니다! 일상생활에서 하품을 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턱에서 '딱딱' 소리가 나는 경험, 한 번쯤 있으셨나요?
왜 턱에서 소리가 날까요?1. 관절 디스크 어긋남턱 안에 있는 쿠션이 제자리에서 벗어나면 "딱" 소리가 납니다. 2. 이갈이 / 이악물기관절에 무리가 쌓이면서 빠르고 "딱"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. 3. 턱/목 근육 과긴장스트레스와 자세 불량으로 관절 움직임이 삐걱거립니다.
"아플 때만 잠깐 소리가 나요" 이런 경우는 생활 습관이나 근육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 스트레칭과 자세 교정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어요.
하지만 이런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에 가세요!턱관절 장애는 초기에 발견하면 회복이 훨씬 빠릅니다. 다음 증상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진료가 필요합니다.
1. 소리와 통증이 함께 있을 때 2. 아침에 입이 잘 안 벌어질 때 3. 벌릴 때 한쪽으로 치우쳐 열릴 때 4. 소리가 점점 커지거나 빈도가 증가할 때
턱 소리를 방치하면 턱관절 장애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
-월드플란트치과의원 |
| 이전글 | 제로 콜라, 칼로리는 없지만 치아 건강은 괜찮을까? 2025.11.21 |
|---|---|
| 다음글 | 당신의 치아를 살리는 음식 VS 망치는 음식 2025.12.05 |
| 임플란트 치료 | ||
|---|---|---|
| 임플란트 |
디오 | 55만원 |
| 메가젠 | 70만원 | |
| 오스템SA | 100만원 | |
| 오스템BA | 110만원 | |
| 오스템SOI | 130만원 | |
| 스트라우만(수입명품) | 170만원 | |
| 보험 임플란트 | 앤서지 | 보험 |
| 오스템 | ||
| 디오 | ||
| 상악동 (치아당) |
Crestal | 50만원 |
| Lateral | 60만원 | |
| 뼈이식 (치아당) |
단순 | 30만원 |
| 복잡 | 50만원 | |
| 치은이식술 | FGG | 30만원 |
| 보철추가 | 폰틱/재제작 | 50만원 |
| 어버트먼트 | 커스텀 | 20만원 |
| 지르코니아 | 30만원 | |
| 보철치료 | ||
| 지르코니아 | 전치부 | 55만원 |
| 구치부 | 50만원 | |
| 크라운 | 3/4 | 55만원 |
| 이맥스 | 50만원 | |
| 잇몸성형 |
비급여 | 25만원 |
| PFM 크라운 | 50만원 | |
| 틀니 치료 | ||
| 부분틀니 | 150만원 | |
| 전체틀니 | 레진상 | 150만원 |
| 금속상 | 180만원 | |
| 틀니수리 | 10만원 | |
| 임시틀니 | 30만원 | |
| 고리가의치 | 10만원 | |
| 틀니 개상 | 30만원 | |
| 레진치 수리 | - | |
| 보존 치료 | ||
| 인레이(emax) | 35만원 | |
| 레진 | 교합면(구치부) | 10만원 |
| 인접면(전치부) | 15만원 | |
| 치경부 | 7만원 | |
| 앞니 벌어짐 | 부위당 | 30만원 |
| 레진 코어 | 10만원 | |
| 포스트 | 15만원 | |
| 지대치재형성술 | Pin&post | 50만원 |
| 실활치미백 | 25만원 | |
| 비급여스켈링 | 10만원 | |
| 비급여신경치료 | 20만원 | |